위스키 증류소/증류소

글랜리벳 증류소

sherrysong 2023. 8. 9. 00:38
반응형

글렌리벳 양조장은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유명하고 역사 깊은 위스키 양조장 중 하나입니다. 이 양조장은 세계 최고의 싱글 몰트 위스키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글랜리벳(The Glenlivet) 증류소 역사

글랜리벳은 몰래 술을 제조하는 작은 농장 증류소 중 한 곳 이었습니다.

1822년 어느 날, 조지 4세 국왕이 에든버러에 방문했을 당시 글렌리벳을 마시고 그 맛에 반하게 됩니다. 그래서 밀주, 즉 무허가 불법 술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만찬석상에는 반드시 글렌리벳이 올라와야 한다고 선언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조지 4세의 선언 이후, 밀주를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낼 대책으로서 주세를 대폭 낮추고 약간의 면허세만 내면 누구나 합법적인 면허를 따서 위스키를 제조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시행했습니다.

 

글렌리벳 양조장은 조지 스미스(George Smith)에 의해 182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조지 스미스는 1823년의 관세법안 통과 후 자신의 양조 운영을 위한 허가를 최초로 받은 양조사 중 한 명이었는데, 이로 인해 라이센스를 받은 양조가 가능해져 글랜리벳은 스코틀랜드의 모든 증류소 중 최초로 합법적으로 면허를 취득한 증류소로 등재되었습니다. 글렌리벳의 합법적인 양조장 지위는 품질과 신뢰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지 스미스와 그의 후손들은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개념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혼합 위스키가 더 일반적인 시기에 글렌리벳은 자사의 싱글 몰트 위스키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브랜드로 빛났습니다. 글렌리벳 위스키의 품질과 일관성은 강력한 팬층을 확보하게 하며 "모든 것을 시작한 싱글 몰트"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글렌리벳 양조장은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평판도 계속 성장했습니다. 양조장의 소유권은 몇 번 바뀌었으며, 결국 세계 최대의 스피리츠 기업 중 하나인 페르노 리카르 그룹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소유권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글렌리벳은 높은 품질의 싱글 몰트 위스키 생산에 대한 약속을 유지했습니다.

글랜리벳(The Glenlivet) 이름의 유래

"글렌리벳"이라는 이름은 그의 위치와 스코틀랜드의 글렌리벳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세기 초에 조지 스미스에 의해 설립된 이 걸작소는 스코틀랜드의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원박하고 거친 길렌리벳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Glenlivet" 자체의 어원은 게일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Glen"은 강이 흐르는 좁은 계곡을 가리키며, "Livet"은 게일어 단어 "liobhach"에서 유래된 것으로 "매끄러운 곳"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글렌리벳"은 "매끄러운 계곡" 또는 "매끄러운 흐름의 계곡"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조지 스미스는 그 시기에 고세와 위스키 생산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불법 증류가 흔한 상황에서 그 지역 최초의 합법 증류사 중 하나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1824년에 위스키 증류를 합법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하였으며, 이로써 다른 많은 증류사들과 구분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조지 스미스의 합법적이고 고품질의 위스키 평판은 성장하였으며, "글렌리벳"이라는 이름은 뛰어난 위스키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연결되었습니다.

 

"글렌리벳"이라는 이름은 걸작소의 지리적 위치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 위스키의 평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브랜드를 대표합니다. 이 브랜드는 품질, 장인 정신 및 스페이사이드 스타일의 위스키 생산과 연관되며, 글렌리벳은 지금도 위스키 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즐겨지고 있습니다.

글랜리벳 위스키 종류

글렌리벳은 우아하고 부드러운 위스키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종 과일, 꽃, 꿀 풍미가 나타나며, 이는 스페이사이드 몰트의 특징입니다. 양조장은 구리 솥뚜껑과 목재 워시백을 포함한 전통적인 생산 방법을 사용하여 위스키를 만듭니다.

 

The Glenlivet 12 year

글렌리벳의 대표적인 표현으로 종종 "모든 것을 시작한 싱글 몰트"로 불립니다. 이 제품은 매끄럽고 꽃향기로운 성격으로, 과일, 꿀 및 바닐라의 노트로 유명합니다.

 

The Glenlivet 15 year

15년 동안 숙성되어, 이 위스키는 12년 묵은 것보다 더 풍부하고 복잡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일향, 향신료향 및 크리미한 노트가 결합되어 있으며, 약간 더 긴 숙성이 그 깊이 있는 풍미에 기여합니다.

 

The Glenlivet 18 year

이 제품은 18년간 숙성되어 균형 잡힌 세련된 위스키를 선보입니다. 과일과 견과류 풍미가 결합되어 있으며, 토피와 향신료의 힌트가 더해져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제품입니다.

 

The Glenlivet 21 year

21년간 숙성되어, 이 위스키는 건포도, 다크 초콜릿 및 향신료의 풍미가 풍부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더 깊은 위스키 경험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더 강렬하고 복잡한 제품입니다.

 

The Glenlivet Nadurra

이 제품은 더 글렌리벳의 비연령 기재인 카스크 스트렝스 위스키 시리즈입니다. 이 제품은 위스키의 자연스러운, 여과되지 않은 특성을 강조하며, 과일, 바닐라 및 향신료의 강렬한 풍미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위스키 증류소 > 증류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렌파클라스 증류소  (0) 2023.08.14
벤네비스 증류소  (0) 2023.06.30
버팔로 트레이스 증류소  (0) 2023.06.28
스페이번 증류소  (0) 2023.06.27
부나하번 증류소  (0)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