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찻길 옆에서 탄생한" 크라겐모어 증류소
위스키를 제조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위스키를 운반하고 재료를 운반할 '운송수단' 입니다.
크라겐모어 증류소는 다른 증류소들처럼 맥아가 잘 자라는 비옥한 토양, 신선한 물이 있는 계곡터에 위치해 있지는 않지만 기찻길 바로 옆에 위치함으로써 철도로 위스키를 유통시킬 수 있었습니다.
크라겐모어 증류소는 이러한 지리적 장점을 가지고 다양한 증류기로 다재다능한 위스키 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크라겐모어증류소(Cragganmore) 위치
크라겐모어(Cragganmore)증류소는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생산 지역 중 하나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명소인 케어모어 국립 공원(National Park)에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크라겐모어증류소 역사
크라겐모어 증류소는 1869년에 설립된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증류소 입니다.
Cragganmore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Ballindalloch에 위치한 케어모어 국립 공원(National Park) 근처에 위치하며, John Smith라는 지역 거주자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John Smith는 Cragganmore 증류소를 설립하고 운영한 주인으로, 그는 스코틀랜드 위스키 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의 지식과 경험이 위스키 제조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가장으로부터 이 증류소는 현재까지 이어져왔습니다.
Cragganmore 증류소는 그 당시 스페이사이드 증류소 중에서도 독특한 디자인과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의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위스키 생산을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특징은 오늘날까지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Cragganmore 증류소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확장되었고, 다양한 소유자들에게 소속되었습니다. 1965년에는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기업인 White Horse Distillers Ltd.에 인수되었습니다.
크라겐모어증류소 특징
부드러운 풍미
크라겐모어 위스키는 매우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증류 과정과 숙성 기간을 통해 얻어진 것으로, 스코틀랜드 위스키 중에서도 특별히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성한 물 사용
크라겐모어 증류소는 물 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케모어 지역의 스프링워터(spring water)를 사용하는데, 이 물은 중성을 띄고 있어 위스키의 맛을 균형있게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 종류의 증류기
크라겐모어 증류소는 여러 종류의 증류기를 사용하여 위스키를 증류합니다. 다양한 증류기 덕분에 색다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라겐모어위스키 종류
크라겐모어 12년(Cragganmore 12 Year Old)
12년 동안 숙성되어 부드럽고 깊은 과일과 꽃향이 느껴지며, 약간의 스모키한 맛이 어우러진 위스키입니다.
크라겐모어 25년(Cagganmore 25 Year Old)
더 오랜 기간 동안 숙성되어 풍미와 향이 더 풍부하고 복잡해집니다. 25년 동안 숙성된 이 위스키는 과일, 꽃, 허브, 스모크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집니다.
크라겐모어 스페셜(Cragganmore Special Releases)
크라겐모어 스페셜 릴리즈는 한정파으로 제작된 상품입니다.
다양한 숙성 조건과 부가 특성을 가지고 있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